오승아 초대전
25/10/26 15:45:25 대백프라자갤러리 조회 74
전시명 오승아 초대전
작가명 오승아
전시장소 전관
전시 기간 2025.11.18(화)-11.30(일)

Dream (꿈)을 주제로, 현대인의 잊힌 내면을 일깨우는 따뜻한 여정을 감성의 색채로 풀어낸 여류 화가 《오승아 초대전》이 오는 11월 18일(화)부터 11월 30일(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개최된다.

 

‘Dream (꿈)’이라는 단어는 흔하고 익숙하지만, 작가는 우리가 궁극적으로 염원하는 삶의 종착역이 바로 꿈과 희망, 행복이 어우러진 유토피아라고 말한다. 유토피아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으며, 바쁜 현대인의 마음속에는 더 이상 꿈이 머무를 공간조차 없다고 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는 꿈을 이루기 어려운 것을 향한 간절한 바람에서 피어나는 오색 무지개로 믿는다. 희망은 아무것도 자라지 않을 것 같은 황량한 땅에서 피어나는 작은 생명의 기적이며, 행복은 스스로 행복하다고 믿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삶의 선물이라고 작가는 철학을 작품에 담았다.

작가의 그림 속에서는 사람 사는 세상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편협하게 바라보면 그의 그림은 온전히 소재도 단순하고, 색감과 이미지도 단순하며 생각의 터치들도 단순한 것처럼 보인다. 작가는 삶의 여정 속에서 마주한 감정과 기억, 상처와 회복, 용서와 사랑을 화폭에 담았다. 사랑을 스케치하고 그리움을 덧칠하며, 미움과 화해를 반복하는 작가의 담담한 시선은 관람객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전시에는 회화 작품 30여 점이 공개되며, 단순한 작품 감상을 넘어 관람객 스스로 자신의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에 대해 돌아보는 따뜻한 사색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
다음글 운담 이복연 서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