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대백어린이미술공모전 대상(大賞)에는
계성초등학교 4학년 이서연 양의 《고래와 함께 떠나는 환경여행》수상”
(주)대구백화점 창업 80주년 기념 하여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예능 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 및 정서 생활을 가꿔주기 위해 마련된 ‘제46회 대백어린이미술공모전’ 입상작품과 부대행사가 오는 4월 30일(화)부터 5월 5일(일)까지 마련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500여명의 작품들이 선보이는 《공모전 입상작 작품전》과 부대행사로 《역대 대상 수상작 작품전》, 《역대 미술대회 포스터전》을 통해 지역 최대 규모인 대백어린이 미술공모전의 재미를 만끽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3일(수)부터 4월 12일(금)까지 대구백화점 APP을 통해 모바일로 신청을 받아 학교와 가정에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4월 14일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7명, 은상 14명, 동상 14명, 특선 500명, 입선 800명 등 총 1300여명이 선정된다.
수상자 발표는 4월 24일(수) 11:00 대구백화점 홈페이지와 대백 APP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한 계성 초등학교 4학년 이서연 양의《고래와 함께 떠나는 환경여행》은 멸종위기 동물 고래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힐링하는 모습을 나타내으며, 탄소배출을 줄이고 환경오염을 막는 일은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것이 우리 모두의 책임이고 의무라는 메시지를 성실하게 표현해주었다.
대상(大賞)의 수상한 주인공은 대구광역시교육감상과 부상으로 대백 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그리고 금상(7명)에게는 대구지방 보훈청장상과 부상으로 대백 상품권 20만원이 은상(14명)에게는 대구예총회장상과 부상으로 대백 상품권 15만원, 동상(14명)에게는 대구미술협회장상과 부상으로 대백 상품권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특선과 입상은 대구백화점 대표이사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올해의 주제인 ‘대백에서 즐거웠던 일’, ‘똑똑한 로봇친구와 함께하는 미래 세상’,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우리들의 자세’, ‘나라를 지킨 우리 지역 영웅’으로 표현한 이번 출품작들은 지역과 나라를 사랑하고 지구환경을 지키는 마음, 미래세상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과 미래의 진취적 기상도 함께 아우러져 있다고 본다. 그리고 어린이들의 창의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자기표현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본상 입상한 모든 작품은 자유로운 표현력과 응용력을 통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