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FT; art marketplace
22/08/26 11:08:23 대백프라자 조회 1690
전시명 The NFT; art marketplace
작가명 단체전
전시장소 B관
전시 기간 2022.05.31~ 2022.06.12
작가약력
◯ 주    관 : ㈜대구백화점
◯ 후    원 : (사)대구미술협회, 대구현대미술가협회
◯ 전시부문 : 원작(회화, 사진, 디자인), JPG이미지
◯ 출품작가 : 공병훈, 김동률, 김경렬, 김성희, 김재성, 박경희, 송호진, 신현찬, 윤석민, 이우석, 이정원, 임경민, 임영규, 전병택, 정익현, 정태경, 조경희, 피선형, 한승훈, 한주형, 홍정선, 김정기, 김광한, 장기영, 김숙정, 정종희, 정남선, 이창수, 김시현 (예정 작가)
◯ 전시작품 : 20여점

  
내용
The NFT; art marketplace
             “대구 아티스트와 NFT바다에 뛰어들다”

◯ ‘암호화폐’, ‘메타버스’에 이은 미래 경제 키워드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 토큰)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2021년 초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NFT 작품이 크리스티에서 800억 원이 넘는 금액에 낙찰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NFT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게 해준 신호탄이었다. 파손이나 노화의 우려가 없고, 모조품 제작이나 불법 복제가 불가능한 NFT는 수집품의 궁극적인 모습으로 그 인기와 가치가 점점 더 치솟고 있다.

◯ 대구MBC미디컴과 대구백화점은 NFT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NFT 제작과정과 구매, 경매 등록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러 유형의 NFT종류와 특징, NFT플랫폼의 장단점을 영상자료와 함께 전시장에서 설명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여준다.

◯ (사)대구미술협회와 대구현대미술가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예술인과 콜라보로 진행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다 이러한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예술산업을 통해 미래의 전시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면 수익성과 광고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미술의 홍보를 확대하고 건전한 유통환경조성을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으로서 확장을 꾀하고자 한다.
이전글 김광배·권태진전·정선현전·
다음글 제 38회 대구 도예가회전